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멘토링 데이’ 진행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멘토링 데이’ 진행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1.10.1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청년 맞춤형 진로설정. 취업 준비 지원
(사진=부평구)
(사진=부평구)

인천시 부평구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오는 30일 지역 청년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청년 멘토링 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청년 멘토링 데이’는 취업 및 이직을 준비 중이거나 갓 입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현직 실무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직무에 따른 취업 고민을 나누고, 분야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참여 청년들의 맞춤형 진로설정 및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공기관(근로복지공단 복지사업부), 퍼스널브랜딩, 문화기획 및 창업, IT개발, 사회복지, 바이오, 마케팅, 해외취업, 회계 등 각 분야에서 2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사전 설문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멘토링 희망 직무를 선정할 수 있도록 투표 기회를 마련하는 등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아울러 현직자 특강을 통해 취업 준비 및 입사 노하우, 주요 업무, 해당직무에서 필요한 역량 등을 공유하고,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여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이번 청년 멘토링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그룹 멘토링을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아일보] 부평/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