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리츠운용, 충북 음성 금왕테크노밸리에 복합물류센터 개발
NH농협리츠운용, 충북 음성 금왕테크노밸리에 복합물류센터 개발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0.1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온⋅상온창고 갖춘 연면적 11만5000㎡ 규모 복합물류센터 조성
(왼쪽부터) 김기창 충북도의원, 신준화 한양증권 본부장,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 강문현 글로벌포원 회장, 이시종 충북지사, 서철수 NH농협리츠운용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이 지난 15일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리츠운용)
(왼쪽부터) 김기창 충북도의원, 신준화 한양증권 본부장,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 강문현 글로벌포원 회장, 이시종 충북지사, 서철수 NH농협리츠운용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이 지난 15일 음성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내 복합물류센터 개발사업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리츠운용)

NH농협리츠운용이 충북 음성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내 복합물류센터의 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앞서 NH농협리츠운용은 지난 9월 물류센터 개발 SPC인 금왕에프원을 글로벌포원, 한양증권과 합작 설립한 바 있다. 총 사업비는 1537억원으로 산업단지 내 저온⋅상온창고를 모두 갖춘 연면적 11만5000㎡ 규모의 복합물류센터로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한다.

금왕에프원은 이미 사전에 음성군과 입주계약을 완료하고 인허가를 획득하였으며, 지난 15일 NH농협리츠운용-충청북도-음성군과 업무협약을 맺어 개발속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NH농협리츠운용은 물류센터 개발사업의 공동시행과 자금조달을 담당하며, 향후 신축 물류센터의 우선매수권도 확보했다.

개발 예정인 복합물류센터는 지하 1층에서부터 지상 5층 규모의 전층 접안이 가능한 램프형 구조로 설계됐다. 평택-제천 고속도로와 접하여 중부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한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춰 급증하는 물류 수요의 대응에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리츠운용 서철수 대표이사는 "최근 충청북도 음성군은 물류 주요 거점도시로 주목받고 있다"며 "입지적 강점을 지닌 음성군에 투자 할 기회를 얻어 기쁘고, 투자진행에 도움을 주신 충청북도와 음성군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