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본부, 구급전문가 양성 요람 구급교육센터 준공
대전소방본부, 구급전문가 양성 요람 구급교육센터 준공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10.1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 수준의 최첨단 구급교육서비스 제공을 추진
대전소방, 구급전문가 양성의 요람 구급교육센터 준공 (사진=대전소방본부)
대전소방, 구급전문가 양성의 요람 구급교육센터 준공 (사진=대전소방본부)

대전소방본부는 전국 최초의 구급대원 전문교육 훈련기관인 구급교육센터를 준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총 10억 5000만 원이 투입된 이 사업은 2021년 6월 착공을 시작으로 130일간 진행되었으며, 부지면적 560.4㎡, 건축면적 778.16㎡(약 235.8평), 지상 3층 규모로 시뮬레이션 교육장 3개, 재현시설 8개, 전문강의실 1개로 건축되었다.

이번에 준공한 구급교육센터는 △의료용 가상 시뮬레이터 장비 △구급현장 디브리핑 시스템 △신생아, 임산부, 중증환자 실물마네킹 △차량사고 현장응급처치 시설 등을 활용, 최첨단 교육체계를 구성하여 응급환자의 생존율과 소생률을 크게 향상 시키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우리 시의 경우 중증외상환자 발생률이 전국 평균수치인 76%대보다 9% 높은 85%대 인 것으로 나타나, 지역 특성에 맞는 구급대원의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훈련체계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구급교육센터 관계자는 “복잡화, 다양화되어가는 구급현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구급교육센터 준공을 통해 최상의 구급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이 안전한 일류도시 대전을 만드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