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미러유 칼국수와 실비김치,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만난다
대전 미러유 칼국수와 실비김치,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만난다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10.1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중소기업 우수상품 라이브커머스 실시... 19일, 오후 5시~6시
밀어유 칼국수와 실비김치,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만난다 (사진=대전시)
미러유 칼국수와 실비김치,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만난다 (사진=대전시)

대전시는 오는 19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대전의 미러유 칼국수와 실비김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올해 첫 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로 ‘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된 9개사 중 2개사 우선 참여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는 간편한 조리로 쉽게 칼국수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미러유에프엔디’사의 조개 칼국수와 SNS에서도 유명한 ‘선화동매운실비김치’사의 실비김치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쇼핑라이브 방송에는 6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먹방 유튜버 맛상무와 쇼호스트 이경림이 출연하여 대전의 대표 음식을 소개한다. 직접 먹어보며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하고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 최대 48%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라이브 방송 중 구입한 제품은 무료로 배송해준다. 또한 방송 중 할인쿠폰 지급, 퀴즈 등 다양한 혜택과 깜짝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검색창에서 ‘칼국수’, ‘실비김치’ 또는 ‘다솔 스토어’를 검색하면 방송에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대전을 대표하는 맛과 중소기업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전시는‘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나머지 7개사의 제품들은 11월과 12월 중 방송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현덕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우리 중소기업인들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내수침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 연말까지 지속적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한 판매를 지원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방송 판매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면서 동시에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판매 채널이 막힌 중소기업가들에게 각광 받는 콘텐츠로서, 상품 소개뿐만 아니라 특가 진행, 신상품 출시, 한정 상품 소개 창구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아울러 소비자층과 직접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진정성을 높이며, 동시에 영세한 지역 중소기업들의 단골 확보 및 매출 증가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