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4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활동 성료
기보, 4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활동 성료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0.1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 현장 방문 및 기술평가 과정 체험
(사진=신아일보DB)
기술보증기금이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제4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활동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신아일보DB)

기술보증기금이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제4기 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체험단은 중소기업 현장체험을 통한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보에서 2018년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대학생을 비롯한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총 152명의 체험단원을 선발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들은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가진 뒤 전국 74개의 기술평가센터, 기술혁신센터 및 문화콘텐츠금융센터에서 약 3개월간 활동하였다.
 
체험단은 기보 직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의 현장을 방문해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중소기업의 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해 체험기를 작성해 기보 공식 블로그 내 '체험단 전용 포스트'에 게재했다.

특히. 기보는 이번 체험단의 기업 체험영역을 소셜벤처기업까지 늘려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보의 맞춤형 지원과 ESG 경영활동 노력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이번 체험단은 일반 중소벤처기업 외에 소셜벤처기업까지 직접 체험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의 운영현황과 일자리 문제를 공유했고, 기보는 앞으로도 청년 구직자들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중소벤처기업의 일자리 인식 개선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