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원로' 유인태 "이낙연 캠프, 이미 경선 승복하기로 합의"
'與 원로' 유인태 "이낙연 캠프, 이미 경선 승복하기로 합의"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1.10.1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야원로 압박 성명 움직임 있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여권 원로인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14일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선 사흘 만에 승복을 선언한 것과 관련, "12일 저녁에 이낙연 캠프 의원들과 이미 당무위 절차만 밟으면 승복하기로 서로 합의를 다 했다"고 밝혔다. 

유 전 총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낙연 캠프가 불복 움직임 비슷하게 보이니 재야의 원로들이 압박 성명을 내려고 하는 움직임이 있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유 전 총장은 이낙연 캠프 내부 분위기에 대해서는 "대충 어렵다고 판단하고 있었다"면서 "다만 당내 상당히 흥분하고 있는 지지자들도 있고 하니 그런 절차는 필요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전 대표가 민주당 대선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을지에 대해서는 "시간문제"라며 "승복했는데 당에서 원하는 거 다 들어줘야 한다. 안 그러면 졸장부가 된다"고 말했다.

'원팀' 구성 차질 우려에 대해서는 "이명박·박근혜 대선 때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고 했다. 

아울러 유 전 총장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해서는 "이재명 지사한테는 진짜 위기"라면서도 "이 지사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데 능한 사람이고 '이재명 지사가 결백했다' 그러면 전화위복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검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특검을 가자는 것은 이 사건을 선거일까지 끌고 가자는 것으로 보이는 무리한 주장"이라면서도 "검경 수사 결과가 나온 것에 대해 야당이 못 믿겠다고 하면 그 후에 특검도 해야 한다"고 전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