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2021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행원 수시채용 진행
우리은행, 2021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행원 수시채용 진행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1.10.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우리은행은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14일부터 2021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행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14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채용에서는 영업력 강화를 위해 일반직 신입행원을 채용하며, △서류전형 △AI 역량검사 △면접전형을 진행한다. 최적의 인재가 선발될 수 있도록, 통상 2단계로 실시하던 면접전형을 3단계로 세분화해 지원자들의 심층적인 검증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 하반기 채용부터는 지원자의 역량을 다각도로 조명하고 평가하기 위해, 서류전형 합격자 전원에게 'AI 역량검사'를 진행한다. 이를 면접전형에서 활용, 다양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효과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논리적 사고력, 데이터 분석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사이트(Insight) PT'도 실시한다. 은행 직무 적합성은 물론,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우리은행의 핵심 경쟁력이 될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은행 채용 담당자는 "우리은행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미래 금융시장을 함께 이끌어 갈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임혜현 기자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