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 모집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 모집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10.14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혁신 스타트업 창업 희망 청년 발굴
26일 온라인 설명회, 내달 10일까지 모집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모집 포스터 1부. [제공=KT&G]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모집 포스터 1부. [제공=KT&G]

KT&G(사장 백복인, 케이티앤지)는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를 11월10일까지 모집한다.

14일 KT&G에 따르면, 상상스타트업캠프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혁신 창업 노하우가 담긴 총 14주간의 실전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로서 데뷔를 위한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 게 핵심이다. 특히, 전·현직 창업가들의 팀별 전담 교육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으로 각 팀의 상황에 맞는 코칭을 제공한다. 

KT&G는 프로그램 운영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우수팀에겐 KT&G가 서울 성수동에 설립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 입주 지원과 투자유치 연계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후속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KT&G는 또 프로그램 이해를 돕기 위해 이달 26일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어 11월23일부터 3일간 면접 심사를 거쳐 같은 달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12월6일 입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내년 3월8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 참가 접수는 상상스타트업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전설명회와 모집 일정 등 프로그램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상상스타트업캠프 운영과 지난해 상상플래닛 설립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으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7년 상상스타트업캠프를 론칭했다. 올해까지 5개 기수를 운영해 창출한 고용효과는 총 745명에 달한다. 창업가들의 누적 매출액도 200억원에 육박한다. 정부의 ‘사회적기업육성사업’에 37개 팀이 진입하는 성과도 거두고 있다.
 
KT&G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7월에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1 사회적경제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parks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