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국가품질 명예명장’ 전수식 개최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국가품질 명예명장’ 전수식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1.10.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은 8일 오전 11시 본관 10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공헌활동 실적이 탁월하고 품질경영혁신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사)국가품질명장협회로부터 국가품질 명예명장을 전수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남성희 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과 국가품질명장협회 김정호 회장, 강주일 대구경북지회장, 이병휘 전략운영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 참석한 가운데 국가품질명예명장증서와 휘장을 전달받았다.

국가품질명예명장은 산업통상자원부의산하 (사)국가품질명장협회가 품질경영 및 공산품 안전관리법 제6조 동법시행령 제5조에 의거 1991년부터 대통령이 지정하는 대한민국 국가품질명장이다.

남성희 총장은 “국가품질명장협회와 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전문기술과 기능을 보유한 우수한 전문직업인 양성해 국가품질명예명장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5월 국가품질명장협회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향상 지원 사업 △현장중심 교육과정개발 자문 △명장 초청 특강 △학생 멘토링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연계 지원 사업 등 양 기관의 협력 활성화를 위해 논의하고 공동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