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딸기연구회, '전국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평가서 우수상
홍성군딸기연구회, '전국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평가서 우수상
  • 민형관 기자
  • 승인 2021.10.1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딸기연구회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21년 전국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선정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12일 연구회에 따르면 농진청이 주관하는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평가는 2007년부터 국내 육성품종을 재배하는 생산단지 가운데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곳을 선발해 시상하는 상이다.

연구회는 홍성지역 전체 딸기농가의 60% 이상이 참여하는 홍성군 대표 딸기 생산자 단체다. 전국 최초 시군단위 통합브랜드 '홍성딸기U'를 만든데다 통합 우수농산물인증(GAP)도 획득하는 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딸기를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농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묘라고 판단, 지난해부터 군에서 위탁받은 고품질 딸기 어미 묘를 자체 생산 및 보급하여 딸기의 품질이 향상되고 보급량이 100% 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얻었다.

이외에도 교육방식을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해 교육 참여율을 높였다. 재배 기술도 지속적으로 향상해 지난해 홍성딸기가 서울 도매시장에서 평균 수취가격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홍철의 연구회장은 “모든 연구회원이 그동안 영농작업으로 피곤한 가운데에도 열심히 교육받고, 노력한 결과를 보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mhk8888@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