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팸족 껴안은 커피빈…업계 첫 '펫 멤버스' 선봬
팻팸족 껴안은 커피빈…업계 첫 '펫 멤버스' 선봬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10.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앱 통해 '퍼플 펫 멤버스' 추가 도입
관련제품 구매 시 스탬프 적립, 베네핏 혜택
반려동물 음용 가능한 '퍼푸치노' 메뉴 기획
커피빈은 업계에선 처음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멤버스 서비스를 도입하고 관련 혜택을 강화한다. [사진=커피빈코리아]
커피빈은 업계에선 처음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멤버스 서비스를 도입하고 관련 혜택을 강화한다. [사진=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는 7일 자체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앱)에 반려동물 혜택을 강화한 ‘퍼플 펫 멤버스’ 서비스를 도입한다.

커피빈은 지난달부터 일부 매장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한 ‘펫 프렌들리’ 정책을 추진 중인 가운데,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이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펫 멤버스 정책을 추가로 선보였다. 

커피빈 멤버스 앱에 추가로 도입되는 펫 멤버스는 국내 대형 커피전문점 최초로 시도되는 펫 회원제 서비스다. 

가입과 이용 방법은 기존 커피빈 앱 이용 방법과 유사하다. 커피빈 앱에서 마이펫을 등록하면 반려동물의 생년월일과 성별, 견종·묘종 등의 정보를 통해 커피빈 고유 펫민번호가 발급된다. 등록된 펫 계정을 통해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펫 간식 등을 구매할 시 ‘펫플 스탬프’가 증정되며 8개 적립 시 베네핏이 제공된다.

커피빈은 또한 반려동물도 마실 수 있는 ‘퍼푸치노’ 메뉴도 기획했다. 매장 내 판매 중인 펫 밀크를 구매한 후 바리스타에게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우유 거품이 올라간 ‘퍼푸치노’를 제공받을 수 있다.

커피빈의 펫플 스탬프 이벤트와 펫 메뉴 퍼푸치노는 펫 프렌들리 운영 매장 5개점(위례2차아이파크점·송파파크하비오점·송파파크하비오B1점·송파헬리오시티점·동대입구역점)에 적용된다.

한편, 커피빈은 퍼플 펫 멤버스 론칭을 기념해 이달 10일까지 커피빈 앱 퍼플 펫 멤버스를 통해 마이펫을 등록하는 고객에 한해 펫 밀크(70㎖) 증정과 퍼푸치노 무료 제조 이벤트를 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펫 프렌들리 운영 매장 5개점에 한해 진행되며 준비된 제품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