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與 양심있는 인사 많다고 봐… '특검' 동참했으면"
이준석 "與 양심있는 인사 많다고 봐… '특검' 동참했으면"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1.10.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협력할 분들 있으면 협력"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7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 특별검사 도입을 주장하면서 더불어민주당 내 일부 인사들을 향해 "동참해달라"고 촉구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 내에도 양심 있는 인사가 많다고 본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특검의 불가피성을 언급한, 존경하는 이상민 의원에 이어 대권주자들도 진실규명에 동참했으면 한다"고 했다. 

그는 "제가 특별히 콕 집어 언급한 사람이 박용진·이낙연 후보인데 박 후보는 공교롭게도 특검에 동의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다"면서 "이 후보도 본인의 입장이 무엇인지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저희가 민주당에서 협력할 분들이 있으면 협력하고 그렇지 않다면 더 강한 자세로 대국민 홍보전을 강화하겠다"며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세대와 계층에서 창의적 방식으로 투쟁을 기획해 꼭 특검을 관철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이 이 의혹 규명에 소극적일 때는 역풍을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 대표는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때 당시 여당에서 국정조사와 특검을 전향적으로 검토한 분들이 있었기에 국정조사와 특검이 가능했다"며 "지금 여당 소속이라도 국민적인 의혹 사안에 대해 국민의 뜻을 받드는 것이 국민이 선출한 국회의원의 의무"라고강조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