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광명점, 3040 키즈맘 공략…체험공간 확대
AK플라자 광명점, 3040 키즈맘 공략…체험공간 확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0.0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관·목공소·피트니스 등 다양한 테넌트 입점 예정
AK플라자가 광명점에도 앞서 분당점에 오픈한 성수미술관을 들인다.[사진=AK플라자]
AK플라자가 광명점에도 앞서 분당점에 오픈한 성수미술관을 들인다.[사진=AK플라자]

AK플라자가 오는 10월29일 경기도 광명시에 정식 오픈하는 쇼핑몰 ‘AK플라자 광명점’에 3040 키즈맘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매장을 대거 선보인다.

7일 AK플라자에 따르면, 광명점은 광명시를 포함 인근 시흥·안양의 주거 특성을 반영해 가족단위 소비자들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고 일상 속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 쇼핑몰’을 표방하고 있다.

광명점은 미술, 목공, 필라테스 등 일상 속 충전이 가능한 체험형 공간을 주요 테넌트로 유치해 핵심 소비층인 3040 키즈맘들의 발길을 끌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지하 2층에는 예술 체험형 테넌트 ‘성수 미술관’과 ‘프랑스 목공소’를 연다.

성수 미술관은 미술 체험을 하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드로잉 카페다. 업계 처음으로 지난 4월 AK플라자 분당점에 입점한 성수 미술관은 지역 내 이색 문화공간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프랑스 목공소는 소비자들이 직접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품과 가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하다.

3층에는 키즈맘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피트니스 테넌트도 들어선다. 피트니스 그룹 루케테(Lucete)가 운영하는 ‘루케테80’은 필라테스 마스터, 발레리나, 물리치료사 등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모여 수업을 진행하는 프리미엄 필라테스 공간이다.

이외에도 지하 1층에 플레이그라운드 키즈카페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 프리미엄 키즈 영어 멤버십 클럽 ‘프로맘킨더 리저브’가 선보인다.

특히 광명점의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는 약 300평(992㎡)의 대규모 매장으로 2~3세 영유아도 이용 가능한 ‘토들러존’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광명점 ‘프로맘킨더 리저브’에서는 외국인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독서·아트 활동 외에도 시즌이나 테마별로 다양한 스페셜 클래스도 추가 진행된다.

한편 AK플라자 광명점은 약 1만4007평(4만6305㎡) 규모로 10월27일 프리오픈을 거쳐 29일 정식 오픈한다.

광명점은 일상으로의 연결을 의미하는 ‘커넥팅 투 라이프(Connecting to Life)’라는 콘셉트로 AK플라자의 핵심 슬로건인 ‘소비자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한다’는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한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이다.

홍대점, 기흥점, 세종점에 이어 AK플라자가 네 번째로 선보이는 쇼핑몰로 지난 5월 AK플라자의 BI통합 계획 발표 이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쇼핑몰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출점하는 첫 번째 지점이다.

오대진 상품본부장은 “AK플라자 광명점은 층 곳곳에 쇼핑뿐만 아니라 아이와 부모가 체험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셉의 매장을 마련했다”며 “AK플라자는 앞으로도 광명점을 찾아주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매장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