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이 보험업계 최초로 헬스케어 서비스 자회사 설립에 대해 금융당국의 승인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고객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통해 국민 의료비 지출 효율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디지털 헬스케어 자회사 설립을 추진해 왔다.
지금까지 KB손해보험은 자회사 소유 신고를 위해 금융당국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신설될 자회사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인력과 사업장을 확보하는 등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이번 승인에 따라 KB손해보험은 이달 중 자회사 설립을 목표로, 설립등기 및 사업자등록을 마치고 헬스케어 서비스 출범을 위한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KB헬스케어'라는 사명으로 설립될 신설 자회사는 B2B(기업대기업) 중심으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추후 B2C(기업대개인) 서비스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공되는 주요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한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 △건강검진 정보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분석한 건강 상태 정보 △고객별 건강 상태 기반 건강목표 추천 △식단 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과 함께 △유전체 분석 서비스 △오디오·비디오 기반의 디지털 활동 관리 프로그램 △만성질환자 건강관리 코칭 프로그램 △멘탈 관리 상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될 외부 제휴업체와 연계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예방적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니즈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헬스케어 사업은 미래 성장 잠재력이 클 것으로 판단한다"면서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헬스케어 자회사 설립이라는 첫발을 먼저 내딛은 만큼 선도사로서의 책임감을 늘 견지해 최상의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