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개원 10주년기념 및 비전선포식 개최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개원 10주년기념 및 비전선포식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1.10.0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은 지난 9월30일 개원 10주년 기념 및 비전선포식 행사를 개최하고, 미래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의 새로운 각오를 다짐했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및 비대면 온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될 이날 행사에는 서울대학교 오세정 총장을 비롯한 학내 교수 및 연구원뿐만 아니라 최복수 강원도 행정부지사, 한왕기 평창군수, 유상범 국회의원, 이광재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특히 민승규(전 농식품부 차관), 이정동(서울대 공대 교수), 윤동한(한국콜마 회장) 등이 기조 강연을 통해 대한민국 농업과 농촌 발전을 견인할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1부 학술행사에서는 민승규 국립한경대 석좌교수(전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를 비롯한 이정동 서울대 공대 교수,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기조 강연을 하였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농업과 농촌 발전을 견인할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2부 비전선포식에서는 오세정 서울대 총장이 환영사를 통해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이 지난 10년 동안 강원도 평창을 중심으로 현장 밀착형 교육과 연구를 통해 그린바이오 분야의 초석을 다지고, 앞으로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 방향과 의제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고 격려했다.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은 '그린바이오 과학 기반 글로벌 다학제·융복합 캠퍼스 구현'이라는 2040 미래 비전을 선포하고,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을 선도하고 농업과 농촌 발전을 견인할 관련 산업 육성에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면서 지역, 국가, 글로벌 사회에 기여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임정빈 원장은 "그린바이오 산업의 발전은 정체의 늪에 빠져 있는 한국 농업의 성장을 견인하면서 국내 농업을 고부가가치화 할 수 있는 해결책의 하나"라며 "이를 통해 농림, 축산, 식품, 환경 분야와 생명공학 기술의 접목을 통해 기능성 식품, 천연물 화장품, 생물의약품과 친환경 소재 등을 개발함으로써 인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웰니스 산업을 견인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왕기 평창군수는 향후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의 중요성과 미래 가능성에 대해 큰 공감을 표시했다.

[신아일보] 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