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배달음식점 주방 위생 상태 공개 참여업소 모집
강서구, 배달음식점 주방 위생 상태 공개 참여업소 모집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09.3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홈페이지 주방 공개, 배달음식점 위생수준 향상 기대
참여 업소 홍보와 더불어 손 세정제 등 위생용품도 지원

서울 강서구가 주민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요가 크게 늘어난 배달음식점의 주방 위생 상태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배달음식에 대한 선제적 위생관리로 주민들의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취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생활이 트렌드를 이루면서 매장 내 식사보다 배달 주문이 급증했지만 대부분의 배달음식점의 경우 위생 상태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고 있다.

또한 최근 김밥집 등 음식점에서 식중독 발생 사례가 이어지면서 식당 위생 상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배달음식점 업주의 동의를 받아 주방 위생 상태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기로 했다.

주방 공개 대상 업소는 객석이 없이 조리장만 있는 배달전문음식점과 객석이 있더라도 테이블이 1~2개만 있는 배달 위주 업소다.

주방 공개에 참여하는 업소는 구 홈페이지와 소식지 등에 게시돼 홍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위생마스크, 손 세정제 등의 위생용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오는 11월5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강서구보건소 위생관리과에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소식광장-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서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식품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