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1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2차 지원
홍천군, 2021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2차 지원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9.2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홍천군이 2021년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2차 지원을 실시한다.

군은 500만원의 예산으로 25대의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t(또는 열량 6만1900kcal) 미만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원대상은 보조금 신청일 이전 관내 소재 건물에 주소를 둔 군민이다.

세입자인 경우는 주택소유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신축 공동주택의 경우는 등기부등본상의 최초 소유자에게 지원 가능하다.

보조금은 1가구당 1대의 설치비용 20만원이 정액 지급되며, 보일러 설치비용이 지원 금액을 넘어서는 경우에는 보일러 설치금액만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9월29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며, 예산 소진시 지원이 불가하므로 신청 전 군 환경과로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지원절차는 보일러 구매 계약시 신청자가 작성한 보조금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공급자(대리점, 설치업체 등)가 군에 일괄 제출해 보조금 지급 확정을 받은 후 보일러 설치를 하거나, 사전에 보조금 지급 결정을 받기 곤란한 경우 보일러 설치 후 공급자 또는 구매자가 직접 구비서류를 제출해 지급 요청을 할 수 있다.

이후 군은 적정설치 여부 확인을 거쳐 공급자등 신청인에게 보조금을 지급하게 된다.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제작사에 설치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할 필요가 있다.

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영욱 환경과장은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는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대기환경 보전뿐만 아니라 난방비 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일반가정에 50대의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지원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41대의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지원한 바 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