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빠르고 안전한 최신 웹 브라우저로 바꿔보세요"
KISA "빠르고 안전한 최신 웹 브라우저로 바꿔보세요"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09.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 진행
인터넷 환경 개선 캠페인 배너.[사진=KISA]
인터넷 환경 개선 캠페인 배너.[사진=KISA]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IE 11) 웹 브라우저의 공식적인 서비스 다가오는 2022년 6월 15일에 기술 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기술 지원이 종료되면 IE 11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보안에 취약해 해킹 등 위협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IE 11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존재하는 상황이다.

이에 KISA는 최신 웹 브라우저인 네이버 웨일, 삼성 인터넷,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애플 사파리 등의 최신 웹 브라우저 사용을 독려하는 등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올해 캠페인은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최신 웹 브라우저 기본 설정 이벤트 △최신 웹 브라우저 SNS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며 인터넷 이용자라면 누구나 캠페인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내용을 살펴보면 최신 웹 브라우저(웨일, 삼성 인터넷, 크롬, 엣지, 사파리 등) 이용자는 경품 이벤트에 바로 응모할 수 있으며 IE 이용자는 최신 웹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한 후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최신 웹 브라우저 SNS 공유 이벤트는 참여자가 SNS(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에 해시태그와 함께 캠페인을 공유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한 주소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황성원 KISA 디지털기반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사회에서의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KISA는 앞으로 올 연말까지 IE 기술 지원 종료를 안내하고 최신 웹 브라우저 사용 필요성과 국내 웹 브라우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
Tag
#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