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검찰이 진상규명해야”
박범계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검찰이 진상규명해야”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1.09.2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사진=연합뉴스)
박범계 법무부 장관.(사진=연합뉴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은 검찰이 진상규명하는 게 합당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장관은 27일 법무부 과천청사로 출근하는 길에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수사에 특별검사(특검)를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특검은 특검법을 통과시키고, 특별검사를 임명하고, 세팅하는 과정이 꽤 걸린다”며 “검찰이 신속하게, 치우침 없이 진상규명을 하는 것이 합당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여러 고발장이 접수됐다는데, 서울중앙지검이 이 사건을 합당한 규모로 사건의 진상을 공정하게 파헤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캠프는 지난 19일 서울중앙지검에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등 야당 관계자들을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한 허위사실을 유포 혐의로 고발했다. 아울러 이 후보 캠프 측은 이날 오전에도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을 중앙지검에 고발했다.

한편, 서울 용산경찰서는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의 최대 주주 김만배씨를 이날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김씨는 장기대여금 명목으로 화천대유에서 473억원을 빌린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거액의 회삿돈을 빌린 경위와 사용처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해 돈의 정확한 성격을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