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공고 쉽게 보기]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모집공고 쉽게 보기]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1.09.2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23층 7개 동 전용 59~84㎡ 총 451세대 규모
다음 달 5일 특별공급 후 6~7일 1·2순위 청약 접수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조감도. (자료=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조감도. (자료=현대건설)

신아일보가 신규 분양 주거·상업 시설 수요자의 이해를 돕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본 기사는 담당 지자체가 승인한 '입주자 모집공고문' 등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으며, 상품성 또는 가치에 대한 판단 기준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편집자 주>

451세대 규모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분양이 다음 달 5일 특별공급에 이어 6~7일 1·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24일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아파트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51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및 주택형별 공급 가구 수는 △59㎡A 131가구 △59㎡ B 14가구 △84㎡A 152가구 △84㎡B 66가구 △84㎡C 88가구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공급 규모(단위:㎡·세대). (자료=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문)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공급 규모(단위:㎡·세대). (자료=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

◇ 분양 일정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청약은 내달 5일 특별공급부터 시작한다. 같은 달 6일 1순위 청약을 받고, 7일에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4일이며, 당첨자 자격 확인 서류는 16~19일에 받는다. 당첨자 계약체결 기간은 25~27일이고, 입주 예정 시기는 2023년 11월이다.

특별공급과 1·2순위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인터넷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에서 진행한다. 단, 고령자와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은 견본주택(특별공급)과 청약통장 가입 은행(일반공급)에서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자격 확인 서류 접수와 계약체결은 견본주택에서 진행한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공급 일정. (자료=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문)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공급 일정. (자료=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

◇ 특별공급 규모 및 자격

특별공급 물량은 225세대며, 신청 자격별로 △기관 추천 46세대 △다자녀 가구 45세대 △신혼부부 90세대 △노부모 부양 14세대 △생애 최초 30세대로 구성됐다.

특별공급 주택은 1세대 1주택 기준으로 1회만 신청할 수 있고, 당첨자로 선정되면 다른 특별공급에 신청할 수 없다. 

기관 추천 특별공급 대상은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지방자치단체(경기도·서울시·인천시) 또는 국군복지단, 국가보훈처,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의 담당 부서장 추천 및 인정서류를 받은 자다.

다자녀 특별공급은 만 19세 미만 자녀 3명(태아 포함) 이상을 둔 무주택세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며,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재혼 포함)인 무주택세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다.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 대상은 만 65세 이상 직계존속(배우자의 직계존속 포함)을 3년 이상 계속 부양하는 무주택 세대주며, 생애 최초 특별공급 대상은 모든 세대 구성원이 주택을 소유한 사실이 없는 생애최초 주택 구매자다.

기관 추천을 제외한 나머지 유형은 가평군 또는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고, 특별공급 유형별 자격 요건을 정하는 기준 시점은 최초 입주자 모집 공고일(2021년 9월23일)이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특별공급 개요. (자료=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문)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특별공급 개요. (자료=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

◇ 일반공급 신청 자격

1·2순위 청약 대상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가평군 또는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와 세대주인 미성년자다. 순위 내 경쟁이 있을 경우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공급 지역인 가평군 거주자에게 우선권을 준다.

1순위 자격을 얻으려면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청약예금 또는 청약부금, 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후 12개월이 지난 상태에서 지역·주택형별 예치금액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2순위 청약 대상은 예치금액과 상관없이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청약통장에 가입된 자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신청 자격. (자료=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문)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신청 자격. (자료=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

◇ 규제 사항

가평군은 비(非)투기과열지구 및 비청약과열지역으로,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는 1주택 이상 소유 세대에도 1순위 청약 자격을 부여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관계 없이 청약할 수 있다. 단, 재당첨 무(無)제한이 청약통장 재사용을 허용하는 것은 아니므로, 당첨된 청약통장은 계약 여부와 관계 없이 재사용할 수 없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당첨자 및 당첨 세대에 속한 자는 당첨일로부터 5년간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에 공급되는 주택의 1순위 청약이 제한된다.

민영주택 청약 예치 기준 금액. (자료=주택공급에 관한 규칙·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문)
민영주택 청약 예치 기준 금액. (자료=주택공급에 관한 규칙·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입주자 모집 공고)

◇ 공급자 정보

시행사는 동우씨엠건설과 테라디에스며, 수탁사는 교보자산신탁, 시공사는 현대건설이다. 동우씨엠건설은 동우씨엠그룹 건설 부문 계열사로, 지난 2011년에 설립했다. 주택건설을 비롯해 부동산 개발, 주택임대관리 등이 주요 사업 분야다. 테라디에스는 지난 2016년에 설립된 부동산 개발·공급 회사로, 경기도 성남시에 본사를 뒀다.

교보자산신탁은 교보생명보험 계열사로 1998년에 민간 최초 부동산신탁 전문회사로 설립했다. 작년 1월에 생보부동산신탁에서 교보자산신탁으로 회사명을 변경했다. 현대건설은 2021년 시공능력평가 기준 국내 2위 규모 건설사로, 아파트 브랜드 '디에이치'와 '힐스테이트'를 공급한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