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 개최 안내
제10회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 개최 안내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9.2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원도)
(사진제공=강원도)

여성가족부 및 강원도,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제10회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를 24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는 도내 청소년 상담‧보호‧활동 분야의 청소년지도자 3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상호교류를 통한 화합과 결속의 시간을 갖는 의미 있는 행사이며, 코로나 사태 이전에는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던 행사다.

이번 제10회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도내 청소년 상담‧보호‧활동 분야의 50개 기관, 279명의 청소년지도자들이 함께하였다.

도내 우수지도자들의 수상을 축하하는 ‘찾아가는 시상식’은 사전촬영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당일에는 영상으로 송출되었다. 또한, ‘2021년 강원도 청소년활동 실태 및 요구조사’를 통해 도내 청소년들을 위한 앞으로의 정책방향 및 개선사항을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도자들의 건강을 위해 세라밴드를 이용한 ‘바른 몸 만들기’ 특강도 진행되었다.

강석연 센터장은 “코로나로 인해 다소 위축되었던 청소년활동이 2024년 제4회 청소년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다시 활발하게 진행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인류가 여태까지 모든 위기를 이겨냈듯 코로나도 이겨내리라 생각되며, 모두가 마스크를 벗는 그 날까지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강원도지사 표창 △강원도남자단기청소년쉼터 유열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희수 △사북청소년장학센터 남보관 △속초시청소년수련관 장옥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표창 △영월군청소년수련관 박려군 △춘천시청소년수련관 박혜림 △중앙청소년문화의집 최종희 등이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