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방서, 응급처치 방법 집중홍보 실시
홍천소방서, 응급처치 방법 집중홍보 실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9.2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소방서)
(사진제공=홍천소방서)

홍천소방서는 다가오는 10월 한 달간 홍천군민들의 응급상황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응급처치의 방법과 중요성에 대해서 집중 홍보한다고 24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일교차가 심해지고, 기온이 떨어지는 10월부터 순환기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한다. 실제로 한해 사망원인의 20%는 순환기계 질환으로 사망하며 겨울철(10월~1월)에 10% 이상 사망률이 증가한다.

순환기계 질환은 크게 심혈관질환과 뇌혈관질환으로 나뉘는데, 심혈관 질환은 식은 땀,구토,현기증과 갑작스런 가슴통증·호흡곤란 증상이 나타고 뇌혈관 질환의 경우 한쪽마비·언어장애와 심한 어지럼증, 두통이 있을 경우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증상이 발현되면 즉시 119에 신고 후 주변에 바로 도움을 요청하고 안정을 취해야 한다.

홍천소방서는 SNS·누리집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응급처치의 중요성 홍보,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한 응급처치법 교육, 119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 등 다방면으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소기웅 서장은 “신속한 응급처치보다 중요한 것은 예방활동”이라며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선 식습관과 하루 30분 이상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고 금연·금주하며 혈압과 혈당을 주기적으로 측정하는 등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