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진주지역자활센터 연계해 부모교육 운영
진주교육청, 진주지역자활센터 연계해 부모교육 운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9.2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연계 맞춤형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주민 참여
학부모교육 및 평가회 사진/진주교육청
학부모교육 및 평가회 사진/진주교육청

경남도 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진주지역자활센터와 함께 '2021년 하반기 지역연계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옥봉루(진주옥봉사회적협동조합 주민커뮤니티센터)에서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지역연계 맞춤형 학부모교육은 진주교육지원청 진주거점학부모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진주지역자활센터, 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주아이쿱생협, 진주여성회, 진주놀자학교놀고재비협동조합에서 강사단으로 참여하여 심리상담, 기후와 환경, 성교육, 전래놀이 등 4가지 주제로 4일간 교육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운영을 마치고 9월23일 진행한 평가회에서 진주지역자활센터 김소형 센터장은 학부모 교육 참여가 어려운 취약계층의 학부모에게 평소 접해 보지 못한 다양한 연수에 참여할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어 감사하다고 했다.

또한 이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진주놀자학교놀고재비협동조합 강신영 이사는 "진주지역자활센터 소속 학부모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보니 같은 학부모 입장에서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진주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도 지역 기관과 연계하여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주교육지원청 누리집 학부모지원센터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