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산엔청쇼핑몰 농가들, 인터넷 생방 마케팅 나선다
산청 산엔청쇼핑몰 농가들, 인터넷 생방 마케팅 나선다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9.2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30일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 실시
전문업체 도움 없이 직접 기획·진행 눈길
네이버 쇼핑라이브 산청군 산엔청쇼핑몰/산청군
네이버 쇼핑라이브 산청군 산엔청쇼핑몰/산청군

경남 산청군 직영 온라인몰 산엔청쇼핑몰 입점 농가들이 전문 업체의 도움 없이 직접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에 나서 눈길을 끈다.

군은 24일부터 30일까지 산엔청쇼핑몰 라이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산엔청쇼핑몰 라이브는 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특히 농식품부의 대한민국 농할쿠폰 지원사업과 연계해 일반 할인가 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방송채널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플랫폼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산엔청’을 검색하거나, 검색창에서 ‘네이버 산청군 산엔청쇼핑몰’을 검색하면 방송시청과 주문이 가능하다.

이번 산엔청쇼핑몰 라이브 행사에는 7개 농가가 참여한다. 이들은 전문 업체의 도움 없이 생방송 기획과 시나리오 작성, 진행 등을 직접 시행한다.

24일 오전 10시30분에는 고구마, 27일 오전 11시에는 아카시아 벌꿀, 27일 오후 3시에는 상황버섯이 생방송된다.

28일 오전 10시에는 뽕잎차, 28일 오전 11시에는 흑도라지정, 30일 오전 11시에는 쌀보리수제비밀키트, 30일 오후 3시에는 대추를 생방송 판매한다.

군 농기센터는 산엔청쇼핑몰 입점 농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온라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라이브 이벤트는 그 결실 중 하나라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농가들이 땀 흘려 생산한 우수한 농특산물 제품을 좋은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젊은 층 등 더 많은 세대에 산청을 알릴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에 힘써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와 산엔청쇼핑몰, 동의보감촌·약초시장 판매장터 등에서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판매 행사가 진행 중이다.

[신아일보] 산청/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