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메타버스 활용 ‘창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
양천구, 메타버스 활용 ‘창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09.2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 9월 25일 양천구 최초 메타버스 활용 행사 개최
新 디지털 기술 도입 통해 예비창업자들과의 소통 · 참여 기회 확대

서울

메타버스 네트워크 행사 홍보 포스터.(자료=양천구)
메타버스 네트워크 행사 홍보 포스터.(자료=양천구)

서울 양천구는 오는 25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요즘 각계에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창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경제·사회·문화 활동이 가능한 3차원 가상세계다.

기존 화상회의와는 달리 공간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신기술로, 양천구에서는 처음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행사를 개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이 주체가 되어 메타버스 플랫폼인 ‘개더타운(Gather Town)’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스타트업 멘토들이 참여해 창업 준비부터 세무 상담 등 창업 전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가상공간 속 생생한 상담을 통해 풀어낼 계획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개더타운(Gather Town)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는 ‘창업 네트워킹 데이’는 참가자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이동하며 소통할 수 있으며, 창업(세무) 관련 그룹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가상 공간에 개설된 창업 상담부스에는 예비창업자 멘토 안혜진 대표, 초기창업자 멘토 김명진 대표, 세무 멘토 박동렬 세무사가 대기해 상담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가상공간을 활용한 아기자기한 체험공간도 곳곳에 구성돼 있어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체험공간에서는 광역일자리카페, 양천디지털서포터즈 등 양천디지털상상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사업들을 가상 오브젝트로 소개한다.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는 실제 행사장에 와있는 것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접근 방법도 손쉬워 참가자들이 적극 참여해 활발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메타버스 ‘창업 네트워킹 데이’는 예비·초기창업자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양천디지털상상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은 양천구 예비창업팀을 육성하고 있으며 웹툰·이모티콘 및 시각디자인 콘텐츠 사업자를 양성하는 등 명실상부한 양천구 창업지원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