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내달 8일까지 구석기 축제 온라인 사생대회
연천, 내달 8일까지 구석기 축제 온라인 사생대회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1.09.2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본 연천의 가을’ 주제…전국 유치원.초등학생 대상
(사진=연천군)
(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은 구석기 축제 온라인 사생대회를 다음달 8일까지 ‘내가 본 연천의 가을’을 주제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전국의 유치원과 초등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 제약이 많은 어린이들을 위해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 3주간이며 카카오톡 채널 연천구석기축제를 통해 쉽게 온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사생대회 주제는 아름다운 자연과 볼거리 가득한 연천의 가을 그리고 내년 축제 개최 30주년을 맞는 연천 구석기 축제로 크레파스, 물감, 색연필등 자유롭게 그린 평면 그림이면 응모가 가능하며 입선작에 한해 원본을 제출받을 계획이다.

공모전 응시작은 유치부, 초등부로 나누어 당선작을 선정하며,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연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선물한다.

군 축제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규모로 모이는 축제 개최가 어렵지만 거리두기하며 산책하기 좋은 연천의 가을을 가족 단위로 둘러보고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이번 온라인 사생대회를 개최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축제, 지역관광에 도움이 되는 축제 개최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