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신곡1동, 시민과 함께 안전도시 조성
의정부 신곡1동, 시민과 함께 안전도시 조성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1.09.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안전의식 생활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해 시민의 안전의식을 생활화하고 안전대응능력을 제고하고 있다.

23일 신곡1동에 따르면 행정복지센터 허가안전과는 발생 위험이 높은 재난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신곡권역(신곡1·2동, 장암동) 내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해 왔으며, 올해는 총 4회 실시한다.

2021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은 계절별로 실시하고 있다. 계절별 테마는 봄철 해빙기 안전점검, 여름철 자연재해(풍수해), 가을철 가을 건조기 산불, 겨울철 자연재해(대설·한파)이다.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가 하향 조정시에는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와 더불어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등 지역 지리에 익숙한 민간단체를 활용하여 재해 취약지에 대한 안전점검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 진행시 안전 홍보물품을 지급해 자발적인 안전점검을 독려하고 안전신문고를 활용한 시민 참여를 유도한다.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은 시민들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종 위험요인에 대하여 생활 속에서 안전 점검하는 습관을 실천하게끔 한다. 이를 통해 시민의 안전의식이 함양되고 각종 안전사고가 예방될 거라 기대하고 있다.

이균섭 허가안전과장은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재해 취약지 안전점검은 재난 사고 예방 활동으로 안전한 도시 의정부를 만드는 데 유관기관과 시민 분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정부/김병남 기자 

bn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