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온라인 복지박람회 내달 1~11일 열려
창원, 온라인 복지박람회 내달 1~11일 열려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1.09.2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러스 창원! 누리는 복지! 행복한 시민!’ 슬로건
(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복지박람회를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플러스 창원! 누리는 복지! 행복한 시민!’ 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 주최 창원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주관으로 열며,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오는 10월1일부터 11일간 진행한다.

복지박람회는 인터넷 주소창에 창원복지박람회 또는 창원 복지넷을 입력하거나 유튜브 검색창에 창원복지박람회 입력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10월1일 개회식은 시민홀에서 개최하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하고, 이어 복지기관 생산품 소개 방송(라이브홈쇼핑)도 이어진다. 같은 날 오픈되는 창원 복지넷 홈페이지는 온라인전시관(92개의 기관홍보관, 복지기관 생산품), 복지영상 스테이션, 시민참여관으로 구성했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복지기관들의 사업과 활동 등을 홍보한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37개의 사회복지기관이 직접 만든 홍보영상과 26팀의 사회복지종사자, 이용자 및 지역주민이 창원복지와 관련된 이야기를 담은 스피치 영상을 송출해 다양하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새로운 시도로 진행하는 시의 다양한 복지정보를 공유하고 알리는 이번 온라인 복지박람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원/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