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소외계층 아동 위한 비대면 봉사활동 전개
GS샵, 소외계층 아동 위한 비대면 봉사활동 전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9.2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시니어봉사단, 10월 말까지
GS샵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활동 모습[사진=GS리테일]
GS샵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활동 모습[사진=GS리테일]

GS샵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정서적인 지원을 위해 나선다.

GS샵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오는 10월 말까지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 정서, 인성교육 지원 사업인 ‘GS SHOP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와 ‘GS SHOP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를 진행한가소 23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원격수업이 진행되면서 스마트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취약계층과 조손 가정 아동은 더욱 소외되고 맞벌이 가정이나 한부모 가정에서는 아동 돌봄 공백이 발생하고 있다. 또 인터넷, 학습기기의 접근성, 가정 내 지원 등 환경에 따라 아동들의 학습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고 학습 격차가 발생한다.

GS샵은 이러한 취약계층 아동들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를 진행하고 있다.

총 240명의 대학생과 휴학생 봉사자들은 온라인 학습 멘토링을 중심으로 온라인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온라인 학습 멘토링은 대학생 1명당 아동 1명이 매칭돼 국·영·수 중 한 과목으로 매주 1회 진행한다. 지역아동센터 30개소 아동들에게 총 4개월 간 약 2880회 학습을 제공한다.

온라인 놀이활동은 매월 1회 대학생 봉사단이 D.I.Y(Do it yourself) 만들기, 실내 놀이 등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줌(Zoom)에서 진행한다. 동시에 아동들에게 정서적으로 안정을 줄 수 있는 여러 활동 프로그램을 해당기간 동안 총 120회 제공할 예정이다.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소통하며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고자 하는 활동이다. 적극적으로 사회 활동을 하는 40대 후반 이상의 시니어 봉사자 30명이 나눔,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제공한다.

GS샵은 이 활동도 줌(Zoom)에서 진행하며 총 70회 이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