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사회복지 페스티벌 29일까지 온라인 개최
성남, 사회복지 페스티벌 29일까지 온라인 개최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1.09.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는 멀리, 마음은 가깝게, 오~복지 페스티벌’ 슬로건

경기도 성남시는 제22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24일부터 29일까지 사회복지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는 멀리, 마음은 가깝게, 오~복지 페스티벌’을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시 사회복지페스티벌 준비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시가 후원한다.

기념식은 행사 첫날 오후 2시에 열리며 성남사회복지협의회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업 유공자와 기관 등 26명(곳)이 성남시장 표창(13명), 성남시의회 의장상(5명), 사회복지협의회장상(5명), 사회복지협의회 명예회장상(3명) 등을 각각 받아 수상소감을 밝힌다. 사회복지인 결의문 낭독, 각계의 응원 메시지 영상도 송출한다.

이후 오는 29일까지 시 사회복지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회복지박람회가 열린다. 아동, 여성,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복지정책 등 성남시의 다양한 사회복지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4개의 전문강좌도 연다. 김석현 한국온라인 마케팅진흥원 대표의 ‘온라인 트렌드 변화와 채널별 특징&동영상 제작(24~29일)’, 명혜원 솜컨설팅 대표의 ‘스트레스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감정소진 예방(27일) 등이다. 이어 이현혜 법무법인 해송 부설 인권연구소장의 ‘성희롱 예방을 위한 성 인지 감수성의 중요성과 관리자의 역할(28일)’,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대표이사의 ‘포스트 코로나시대 복지 현장의 변화된 역할과 자세(29일)’ 등이다.

이외에도 기념식 축하 댓글 게시자와 온라인 강좌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한다. 시 관계자는 “사회복지에 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성남/전연희 기자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