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농협과 온라인 교육협력 강화
충남교육청, 농협과 온라인 교육협력 강화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1.09.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교육플랫폼 ‘초록샘’ 활용 업무협약 체결
김지철 충남교육감(우)이 23일 농협충남본부 여운철본부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김지철 충남교육감(우)이 23일 농협충남본부 여운철본부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23일 농협과 온라인 배움터 ‘초록샘’을 활용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농촌지역 청소년들은 기초학습 진단 점검은 물론 초,중,고 화상강의와 컴퓨터 코딩, 최신 입시 뉴스 등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게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초록샘이 농촌 가정의 사교육비 절감과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충남교육청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쌍방향 원격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한'어서와 충남 온라인학교'를 구축해 교육 분야 정부 혁신 우수 사례에 선정된 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학교급별 교육과정 운영 진도에 맞춰 다양한 자료를 보급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학습격차 해소와 교육회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여운철 본부장은 "초록샘을 통해 충남지역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교육기회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충남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공주대와 공주교대 예비교사 원격 멘토링, KT 랜선야학, 충남교육연구소 차오름 교실 등 지역 협력 교육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