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 연안으로 떠밀린 레저보트 승선원 5명 구조
동해해경, 연안으로 떠밀린 레저보트 승선원 5명 구조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1.09.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 궁촌항 인근 해상에서 레저보트 배터리 방전으로 연안으로 떠밀려
 

동해해양경찰서는 지난 22일 삼척 궁촌항 인근 해상에서 레저활동 중 배터리 방전으로 표류하다 조류에 떠밀려 암벽과 암초사이에 갇힌 레저보트 승선원 5명을 안전하게 구조했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22일 저녁 6시 28분께 삼척시 궁촌항 북쪽 약 1km 해상에서 레저보트 A호(FRP, 1.71톤, 승선원 5명)가 레저활동 종료코 입항하기 위해 시동을 걸었으나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걸리지 않자 승선원 B씨가 해경에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동해해경은 인근 경비중인 경비함정, 삼척파출소 연안구조정을 즉시 현장으로 급파해 연안과 가까운 암벽과 암초사이에 갇혀있는 레저보트를 발견하고 구조사가 직접 수영으로 레저보트로 접근하여 예인줄을 연결하고 안전해역으로 이동시킨 후 저녁 7시 22분경 승선원 5명 모두 연안구조정으로 구조하였다.

레저보트 A호는 연안구조정 이용 배터리 충전 등 엔진상태를 점검하고 정상운항 확인 후 궁촌항 입항시까지 안전관리를 실시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신속한 대응으로 레저보트와 승선원 5명을 무사히 구조해서 다행이다”라며,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위해서는 배터리 상태, 연료 확인 등 충분한 장비점검이 필요하고, 해양사고 발생 시 즉시 해경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