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2 영재선발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회 개최
경산교육지원청, 2022 영재선발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회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1.09.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재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사진=경산교육지원청)
영재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사진=경산교육지원청)

경북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2강당에서 관내 초·중학교 영재업무담당교사 및 고등학교 영재학급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영재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회를 개최했다.

22일 경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교사관찰추천제는 평소 학생의 학교생활과 수업태도를 관찰한 자료를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영재를 발굴하기 위해 만든 시스템이다. 사교육에 의한 선행학습을 지양하고, 공정한 영재 선발을 위해 만든 제도로 지금은 모든 영재학생 선발의 통로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연수는 영재 교육 전문가인 경산중앙초 교사 양용석 강사가 교사관찰추천에 의한 영재교육대상자 추천방식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학생, 학부모, 담임교사, 관리자의 역할을 비롯하여 2022학년도 영재학생 선발의 전 과정에 대해 진행했다.

이후 각 학교 영재담당교사는 관찰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이 잠재된 학생을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 통해 추천하고, 추천된 학생은 영재성검사와 창의적문제해결력 검사를 거쳐 2022학년도 영대교육대상자로 최종 선정된다.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장(김호상 교육지원과장)은 "창의력과 잠재력을 가진 미래 인재가 공정하게 선발되어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담임 선생님과 담당선생님의 세심한 관찰과 적극적인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gw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