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포항시와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티몬, 포항시와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9.1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함께 살려요!' 업무협약 체결…포항 '커머스센터' 구축 지원
소상공인 교육, '독도의 날' 특별 라방 기획 등 상생협력 박차
(왼쪽부터) 이강덕 포항시장, 장윤석 티몬대표, 정해종 포항시의회의장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티몬]
(왼쪽부터) 이강덕 포항시장, 장윤석 티몬대표, 정해종 포항시의회의장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티몬]

티몬은 포항시와 업무협약 ‘우리 함께 살려요!’를 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상생협력 등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티몬은 포항시가 올해 연말 지자체 처음으로 구축 예정인 커머스센터에 플랫폼으로서 역량을 더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티몬은 ‘포항시 커머스센터’ 구축 지원을 통한 지역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포항시는 연말까지 국내 지자체 처음으로 커머스센터를 구축하고 지역 소상공인 입점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티몬은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들에게 온라인 판로 지원, 필요한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다각도로 제공한다. 특히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연계해 소상공인 상품 판매와 마케팅 지원도 병행하며 이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 티몬캐시를 활용해 포항시 지역화폐 사용성 강화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티몬은 독도의 날을 앞두고 티비온을 통해 독도지킴이 특별 라이브방송도 자체 기획한다. 독도 새우 등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고 울릉도와 독도의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수익금 전액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우리 지역 상품 판로 확대에 적극 협조해 준 티몬에 감사하다”며 ”티몬은 국내 이커머스 가운데 처음으로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해 운영해온 만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포항시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맞춤형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우수한 상품 발굴과 판매 활성화 등 지역경제와 상생 강화를 목표로 노력하겠다”며 “포항시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