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공식 블로그 '프로포즈' ICT 어워드 코리아 은상
삼성화재, 공식 블로그 '프로포즈' ICT 어워드 코리아 은상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9.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체류시간 분석 통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 인정받아
삼성화재 프로포즈 담당자 이정우 책임과 안현수 책임이 'ICT 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은상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 프로포즈 담당자 이정우 책임과 안현수 책임이 'ICT 어워드 코리아 2021' 은상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공식 블로그 '삼성화재 프로포즈'가 'ICT 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정보처리학회 등이 후원하는 ICT 어워드 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분야 시상식이다.

프로포즈는 이번 ICT 어워드에서 총 6개 수상 부문 중 콘텐츠·마케팅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주요 평가항목은 마케팅과 브랜딩 독창성과 정보 접근성, 이용 편의성 등이다.

프로포즈는 자연 유입 중심 운영 성과와 고객 체류시간 분석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 운영 전략 부분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이다.

전 부문 124개 출품작 중 수상작 대부분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구축 또는 단일 캠페인 진행인 반면, 블로그 운영으로 수상한 것은 프로포즈가 유일하다.

프로포즈는 보험 상품 정보를 담은 티스토리 블로그 기반 플랫폼으로 모바일 또는 웹에서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검색해 만나볼 수 있다. 삼성화재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처음 선보인 이후 누적 콘텐츠는 약 4000건, 월 110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박근배 삼성화재 고객전략팀장은 "이번 ICT 어워드 코리아 수상은 고객 니즈와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통해 고객과 삼성화재의 연결고리 역할에 충실하겠다"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