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 역대 시의장 초청 정책간담회
윤화섭 안산시장, 역대 시의장 초청 정책간담회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1.09.1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 설명... 시정 발전 다양한 조언도 청취
(사진=안산시)
(사진=안산시)

경기도 안산시는 윤화섭 시장이 역대 안산시의장을 초청해 민선7기 시정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조언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시청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박은경 현 시의장을 비롯해 안병권(제1대 전·후반기) 전 의장, 심장보(제2대 후반기) 전 의장, 박선호(제3대 후반기) 전 의장, 장동호(제4대 후반기) 전 의장, 송세헌(제5대 전반기) 전 의장, 김기완(제6대 전반기) 전 의장, 성준모(제7대 전반기) 전 의장 등 역대 의장 7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여야 구분 없이 더 나은 안산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시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재임시절 경험담과 시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윤화섭 시장은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65세 이상 어르신 무상교통, 2021년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SA) 달성, 카카오·KT·세빌스 데이터 센터 등 총 5조2천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등 민선7기 시가 거둔 주요 성과와 역점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시 발전방안에 대한 조언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의장들은 코로나19 방역 정책, 소상공인 지원 및 일자리 창출, 3기 신도시 장상·신길2지구 및 건건동·사사동 신규택지 지정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경험에서 우러난 조언을 했다.

역대 의장들은 “소중한 자리를 만들어 주신 윤화섭 시장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세계 속에서도 인정받는 안산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윤화섭 시장은 “역대 의장들은 안산의 역사이며, 그 누구보다도 안산을 사랑하는 분들로 언제든 시 발전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말아달라”며 “앞으로도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안산/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