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유료 멤버십 무경험자 10명 중 4명 "가입계획 있다"
쇼핑 유료 멤버십 무경험자 10명 중 4명 "가입계획 있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9.1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즈니, 홈쇼핑모아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실시
40대가 40.5%로 가장 많아…함께 받고 싶은 서비스 '음악'
[그래프=버즈니]
쇼핑 유료 멤버십 가입 계획에 대한 답변[그래프=버즈니]

쇼핑앱 유료 멤버십 가입 경험이 없는 소비자 10명 중 4명은 멤버십 가입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는 홈쇼핑모아 이용자 1724명을 대상으로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쇼핑앱 유료 멤버십’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16일 밝혔다.

전체 설문 응답자의 65%는 쇼핑앱 유료 멤버십을 가입해 이용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유료 멤버십 이용 경험이 없는 나머지 35%의 응답자 중 37.8%는 향후 가입 계획이라고 답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40.5%)’, ‘50대(38.2%)’, ‘2030세대(21.3%)’ 등 순으로 가입 의향이 있었다.

이들이 쇼핑앱 유료 멤버십 가입 시 함께 제공받고 싶은 서비스로는 ‘음악’이 47.7%로 가장 많았고 ‘OTT’(18.3%), ‘웹툰’(17.1%)이 그 뒤를 이었다.

쇼핑앱 유료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절반 이상이 2곳 이상의 유료 멤버십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 곳만 이용하는 이용자는 37.8%였다. 2곳은 34%, 3곳 이상이 28.2%를 차지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