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홈쇼핑모아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실시
40대가 40.5%로 가장 많아…함께 받고 싶은 서비스 '음악'
40대가 40.5%로 가장 많아…함께 받고 싶은 서비스 '음악'
쇼핑앱 유료 멤버십 가입 경험이 없는 소비자 10명 중 4명은 멤버십 가입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는 홈쇼핑모아 이용자 1724명을 대상으로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쇼핑앱 유료 멤버십’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16일 밝혔다.
전체 설문 응답자의 65%는 쇼핑앱 유료 멤버십을 가입해 이용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유료 멤버십 이용 경험이 없는 나머지 35%의 응답자 중 37.8%는 향후 가입 계획이라고 답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40.5%)’, ‘50대(38.2%)’, ‘2030세대(21.3%)’ 등 순으로 가입 의향이 있었다.
이들이 쇼핑앱 유료 멤버십 가입 시 함께 제공받고 싶은 서비스로는 ‘음악’이 47.7%로 가장 많았고 ‘OTT’(18.3%), ‘웹툰’(17.1%)이 그 뒤를 이었다.
쇼핑앱 유료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절반 이상이 2곳 이상의 유료 멤버십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 곳만 이용하는 이용자는 37.8%였다. 2곳은 34%, 3곳 이상이 28.2%를 차지했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