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제73회 홍천아카데미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운영
홍천군, 제73회 홍천아카데미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운영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9.1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만 구독 유튜버 전문의가 들려주는 생생한 감정관리법
9월16일 오후 4시 유튜브 ‘홍천군 평생학습TV’로 시청 가능
(사진제공=홍천군)
(사진제공=홍천군)

강원도 홍천군이 오는 16일 오후 4시 ‘제73회 홍천아카데미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을 운영한다.

참여는 유튜브에 접속해 ‘홍천군 평생학습TV’를 검색하고 채널에 입장하면 홍천군민 누구나 온라인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홍천아카데미에서는 이동환 고도일병원 만성피로센터 원장이 행복한 삶을 위한 심신에너지 감정 관리법으로 스트레칭, 항스트레스 영양소, 표정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동환 원장은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현재 고도일 병원 만성피로센터 원장, 대한만성피로학회 명예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병원에서 뿐만 아니라 지자체, 기업 강연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널리 공유하고 있으며, 한국강사협회 명강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나아가 구독자 50만명의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하루에 몇 번이나 행복하세요?’,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이 있다.

실시간 강연에 참여하지 못한 군민들은 유튜브 채널 「홍천군 평생학습TV」에서 녹화된 강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우울함과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 일상 속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감정 관리에 대한 강연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