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혁신 스타트업 모여라"…오픈 이노베이션 개최
KT&G "혁신 스타트업 모여라"…오픈 이노베이션 개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9.1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분야 내달 5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KT&G는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을 열고 10월5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KT&G]
KT&G는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을 열고 10월5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는 혁신 기술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KT&G×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을 열고 10월5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KT&G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미래사업을 위한 신기술과 친환경 소재 개발 등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후속 지원으로 맞춤형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단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모집은 총 12개의 분야로 진행한다. KT&G의 사업과 관련된 소형 전자기기 친환경 소재 기술 등 7개 분야와 자회사인 KGC의 푸드 테크&솔루션 등 2개 분야, 코스모코스의 헤어케어 기술·소재 등 3개 분야다. 

KT&G는 스타트업 10개사를 선발하고 내달 27일 ‘밋업(Meet-up)’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 등 프로그램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는 밋업을 통해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사업 협력·PoC(Proof of concept, 개념 검증) 과정을 진행하고 향후 기술 브랜딩화와 직접 투자까지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창업허브를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과 사무공간 지원, 투자유치 연계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

이웅규 KT&G 성장투자실장은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KT&G의 미래 성장 아이템을 발굴하고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KT&G와 동반성장을 희망하는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