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 중간 보고회 개최
밀양시,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 중간 보고회 개최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1.09.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밀양시
사진 밀양시

경남 밀양시는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나노피아 2021)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노융합산업전(나노피아)은 첨단 나노융합기술과 디지털 기반 친환경 스마트 그린산단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주최기관인 경남도와 밀양시, 주관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를 비롯해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한국실크연구원 관계자 및 실무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개최되는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나노피아 2021)은 10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개최되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의 주요 프로그램은 ‘나노융합기술을 바탕으로 소재‧부품‧장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화 촉진을 위한 소‧부‧장 세미나, 기업의 신제품을 홍보하는 나노제품 발표회 등을 비롯하여 산‧학‧연 나노융합산업 전문가 강연을 들을 수 있는 나노인사이트 컨퍼런스’ 등이다.

이와 함께 ‘대중들에게 나노융합기술과 과학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대중강연, 구직 희망자에게 기업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잡콘서트’ 등도 개최된다.

나노피아 2021 참가를 희망을 관람객은 코로나19로 현장등록이 불가해 나노피아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해야만 오프라인 행사를 관람할 수 있다.

나노피아 2021은 코로나 19로 제한된 인원만으로 오프라인(대면) 행사를 진행하는 점을 고려해 3D와 가상현실을 접목해 오프라인 전시회장을 그대로 구현한 3D 온라인전시관을 오픈한다.

온라인 전시관은 기업에 개별전시 부스를 제공하여 기업소개, 홍보영상, 제품 소개 등 홍보 관련 자료를 업로드해 지속적으로 기업과 제품을 홍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에서는 화상 수출상담회, 기술상담회를 열어 나노융합산업 관련 기업들과 해외바이어를 매칭해 해외 신규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했다.

밀양시는 중간보고회를 통해 나노융합산업전 운영 상황과 프로그램별 세부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미비한 점은 보완하여 완성도 높은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최웅길 나노경제국장은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나노피아 2021)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기업홍보와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 접목되고 있는 나노기술을 대중들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나노융합산업전’은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나노융합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며, 내‧외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나노기술을 상용화하여 ‘나노융합산업의 메카, 밀양!’을 대내․외에 알리고, 아울러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단’을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