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그룹 건설기계 사업 3사 첫 통합 채용
현대重그룹 건설기계 사업 3사 첫 통합 채용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9.13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4일까지 원서 접수…연구·설계·영업 전 부문 선발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현대제뉴인 분당 사무소에서 웰컴 키트를 증정 받은 직원들. [사진=현대제뉴인]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현대제뉴인 분당 사무소에서 웰컴 키트를 증정 받은 직원들. [사진=현대제뉴인]

현대제뉴인, 현대건설기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등 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 부문 3개사가 올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통합 채용에 나선다.

이번 통합 채용은 지난 달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현대중공업그룹에 편입된 이후 그룹 내 건설기계 3사가 동일한 기준으로 인재를 선발하고 교육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다.

현대제뉴인 등 3개사는 13일 현대중공업그룹 인재채용 웹사이트를 통해 2021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내고 다음 달 4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현대제뉴인의 경우 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 부문 중간지주사로 지난 8월 출범한 이후 첫 신입사원 선발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사명을 바꾸고 첫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모집 분야는 영업, 연구, 설계, 생산관리, 경영지원 등 전 직무영역이다. 입사지원자는 3개 회사 중 회사와 희망직무, 희망근무지를 선택해 입사지원을 할 수 있다. 모집 기간 이후 서류전형, 인성검사, 실무 및 임원면접, 건강검진 등을 거쳐 선발된 인원은 내년 초 입사하게 된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전기전자·제어 분야에 한해 내년 8월과 오는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산학 장학생 선발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제뉴인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설기계사업 3사가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통합 채용에 나섰다”며 “이번 채용을 통해 입사하는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건설기계산업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톱(Top)5를 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은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현대오일뱅크 등 다른 사업 계열사들도 최근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내고 원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