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서 미국 프리미엄 교육콘텐츠 'ABC마우스' 단독 론칭
KT, 올레TV서 미국 프리미엄 교육콘텐츠 'ABC마우스' 단독 론칭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9.12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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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부터 수학·과학·사회성교육까지 미국 현지 교육 프로그램 그대로
KT 모델이 올레 tv 키즈랜드에 론칭한 ‘ABCmouse’ 전용관을 소개하고 있다.[사진=KT]
KT 모델이 올레 tv 키즈랜드에 론칭한 ‘ABCmouse’ 전용관을 소개하고 있다.[사진=KT]

KT가 미국 현지 학교 교과 과정 표준에 맞춘 프리미엄 영어교육 콘텐츠를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올레 tv 키즈랜드를 통해 선보인다.

KT는 올레 tv 키즈랜드에 미국의 조기교육 전문 커리큘럼 ‘ABCmouse’(ABC마우스) 전용관을 단독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ABCmouse는 미국의 디지털 어린이 교육전문 기업 에이지오브러닝(Age of Learning)사가 아동 발달 및 언어 교육 전문가 팀을 꾸려 개발한 조기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0년 출시 후 현재까지 미국 내에서 3000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또 미국 전역 아이들의 학업 성취도 증진을 위해 국공립 학교에서 ABCmouse를 실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채택해 이용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적 브랜드 가치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고 9개 이상의 인지도 높은 교육 분야 시상식에서 수상해 검증된 교육 콘텐츠로 인정받고 있다.

키즈랜드의 ABCmouse는 만 3세부터 9세 아이들이 영어는 물론 수학과 과학, 사회성 교육까지 다양한 과목을 단계별, 연령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500여편의 콘텐츠가 모두 영어로 구성됐다.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이해력과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다소 어렵거나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소재를 재미있는 주제의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상을 활용해 구현했다. 올레 tv 메뉴 ‘키즈랜드 > 영어놀이터 > ABCmouse TV관’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전무는 “KT는 미국 최대 규모의 유아동 교재 출판사 스콜라스틱 프로그램에 이어 ABCmouse의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단독으로 론칭하며 미국 국공립 학교에서 채택한 온/오프라인 커리큘럼을 모두 갖추게 됐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 가정보육으로 고민이 깊어진 학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와 교육 솔루션을 지속 확대하고, 올레 tv 고객 가치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KT는 ‘아이를 생각한다면’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올레 tv 키즈랜드를 통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6만 여 편의 영유아동을 위한 특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놀면서 배우는 영어놀이터’ 메뉴에서는 만 3~5세 저연령 영유아가 친숙한 동요로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코코멜론을 비롯한 슈퍼죠죠, 리틀베이비범, 수퍼심플송 등의 유튜브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