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학생자치활동 홍보 UCC 공모전 성료
완도교육지원청, 학생자치활동 홍보 UCC 공모전 성료
  • 최민우 기자
  • 승인 2021.09.0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금일초 '우리들: 학생회 자치활동이야기' 선정
(사진=완도교육지원청)
(사진=완도교육지원청)

전남 완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학생자치활동 홍보 UCC 공모전'을 개최해 9일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UCC 공모전은 학교폭력예방, 인권, 민주시민교육, 환경, 학생자치, 기후 온난화 등 학교문제 또는 사회적 이슈를 학생자치회의 눈으로 풀어가는 이야기를 주제로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출품하도록 했고, 이에 73명(초 54명, 중 11명, 고 8명)이 참가했다.

수상자는 최우수상(1팀), 우수상(3팀), 장려상(6팀), 우정상(2팀) 총 12팀으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지역사랑상품권을 수여했으며, 최우수상은 금일초등학교(김○○ 외 11명) 학생들의 “완도 섬마을 학교-우리들: 학생회 자치활동이야기”가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인 김○○(금일초 6) 학생은 “ UCC를 제작하면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알고 학생자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 즐겁고 웃음이 가득한 학교, 소중한 추억이 깃들어가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장필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의 작품을 보니 수준이 매우 높고 학교의 주인으로서 그 역할을 당당하게 해낼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다. 우리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고 완도군,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주인이 될 민주시민의 소양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완도교육지원청은 학생자치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학생자치활동 홍보 UCC 공모전 수상작은 완도교육지원청 홈페이지(학교지원센터〉업무자료〉생활인권팀)에 게재될 예정이다.

mwchoi@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