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타워즈를 한자리서…OTT 디즈니플러스 11월 출시
마블·스타워즈를 한자리서…OTT 디즈니플러스 11월 출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9.08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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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형 스트리밍 서비스, 월9900원에 디즈니 콘텐츠 무제한 감상
디즈니+.[이미지=디즈니코리아]
디즈니+.[이미지=디즈니코리아]

디즈니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디즈니+)가 오는 11월12일 국내 출시된다.

8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디즈니코리아)에 따르면 디즈니+는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의 영화와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중 국내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Star)’ 브랜드는 성인, 청소년, 가족을 아우르는 폭넓은 시청자 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일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구성됐다.

ABC와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등이 제작한 영화와 TV 프로그램들을 비롯해 독점으로 제공되는 오리지널 시리즈와 국내에서 제작되는 한국 콘텐츠도 ‘스타’ 브랜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구독료는 월 9900원 또는 연간 9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구독자들은 디즈니+ 오리지널부터 디즈니 클래식, 최신 블록버스터까지 영화, TV 시리즈, 다큐멘터리, 숏폼(short-form) 영상 등 폭넓은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한 곳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Direct-to-Consumer) 사업 총괄 제이 트리니다드(Jay Trinidad)는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성공적인 론칭을 이어가고 있는 디즈니+를 한국에서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콘텐츠와 미디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디즈니만의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지속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조만간 국내 소비자들과 팬 여러분께 디즈니+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디즈니+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선사하는 매력적인 스토리와 탄탄한 브랜드,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모든 연령대의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