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1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개최
과기정통부, 2021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개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09.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계층 사회구성원 374명 참여
과기정통부 로고.
과기정통부 로고.

디지털 기기 및 서비스 활용 역량을 겨루는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 전국 장애인·장년층·고령층·결혼이민자 등 374명이 참여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국민행복 IT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9주년을 맞이하는 ‘국민행복 IT 경진대회’는 매년 전국의 장애인·고령층·장년층·결혼이민자 등 다양한 계층의 사회구성원이 디지털 기기 및 서비스 활용 역량을 겨루는 축제의 장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지난 7월 전국 17개 광역지자체별 예선대회에서 평균 3.3대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374명이 참여했다.

지체·지적·시각·청각 등 장애인, 장년층·고령층(최고령 만 86세), 베트남·필리핀·우즈베키스탄 등 7개 국가 출신 결혼이민자 등 각양각색의 참가자들이 디지털 역량을 발휘했다.

올해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는 국무총리상(3점), 과기정통부장관상(11점), 진흥원장상(18점) 등 총 69점의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부상으로 소정의 상금도 주어진다.

최종 수상자는 경진대회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9일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오늘 이 자리에는 역경을 딛고 끊임없이 배우며 도전하는 374명의 영웅이 출전해있다”며 “정부는 장애 유무, 나이,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누구나 디지털 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