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설계사 출시 첫 임원 선임
메리츠화재, 설계사 출시 첫 임원 선임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9.01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신·성별·나이 상관없는 영업임원제도 최초 사례
메리츠화재가 목포본부 박흥철 본부장이 사업가형 본부장 중 최초로 영업전문임원으로 승격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신아일보DB)
메리츠화재가 목포본부 박흥철 본부장이 사업가형 본부장 중 최초로 영업전문임원으로 승격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신아일보DB)

메리츠화재가 목포본부 박흥철 본부장이 사업가형 본부장 중 최초로 영업전문임원(상무보)으로 승격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사업가형 본부장제도를 도입한지 약 5년, 영업전문임원 제도를 도입한지 약 1년 만이다. 정규직 직원이 아닌 개인사업자 형태 영업 계약직이 임원으로 승격한 첫 사례이기도 하다.

메리츠화재는 영업활동에 대한 최상의 성과 보상과 영업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6년 사업가형 본부장제도를 도입했다. 또, 설계사 본부장 승격 제도를 도입해 영업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업적 커리어 한계를 폐지했다. 더 나아가 올해는 일정 기준 영업 성과를 달성한 본부장은 출신이나 성별, 나이와 상관없이 임원으로 발탁하는 영업 임원 제도를 도입했다.

박흥철 본부장은 2016년 12월 목포본부장으로 부임한 이후 지금까지 매출과 리크루팅 분야 뛰어난 실적을 인정받아 올해 시행된 영업전문임원 인사의 첫 번째 주인공이 됐다.

이번 승격을 통해 차량지원(유류비·대리비 포함)과 의료비 및 건강검진(배우자 포함), 자녀 학자금, 최고경영자 교육과정 지원 등 기존 임원들과 동일한 대우를 받는다. 물론 매월 시행하는 경영 회의에도 참석하게 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메리츠화재는 설계사도 객관적 영업 성과만으로 정식 임원이 될 수 있는 승격 제도를 갖췄다"면서 "조만간 2~3명의 영업설계사 출신 본부장이 추가로 임원 승격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