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임영웅·전소미 제치고 8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임영웅·전소미 제치고 8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1.08.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이 8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와 3위는 임영웅과 전소미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28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만2635만9012개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진행했다. 

8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전소미, 이찬원, 영탁, 레드벨벳, 아이유, 블랙핑크, 브레이브걸스, 조이, 정동원, 장민호, 에스파, 이무진, 강다니엘, 세븐틴, 이승윤, 엑소, 태연, 트와이스, 제시, 로제, 오마이걸, NCT, 선미, 김희재, 원슈타인, 하이라이트, SG워너비, 잔나비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만4050 미디어지수 330만1382 소통지수 270만4390 커뮤니티지수 323만4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5만455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91만9443과 비교하면 15.55% 하락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만3648 미디어지수 341만485 소통지수 244만2098 커뮤니티지수 259만5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1만191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49만6632와 비교하면 16.93% 하락했다.

3위, 전소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만3729 미디어지수 143만8428 소통지수 129만2371 커뮤니티지수 219만68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2만136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만6852와 비교하면 1995.78% 급등했다.

4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만595 미디어지수 126만2639 소통지수 150만9351 커뮤니티지수 178만92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3만1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67만5182와 비교하면 8.05% 상승했다.

5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만4781 미디어지수 100만3008 소통지수 121만8812 커뮤니티지수 150만8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만502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04만2826과 비교하면 60.87%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8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18만5245개보다 12.97% 줄어들었다"며 "글로벌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가진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팬덤을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2위, 새로운 음원으로 소비자 관심을 이끌어낸 전소미 브랜드가 3위가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방탄소년단(BTS)은 히트곡 '버터'에 미국의 차세대 여성 래퍼 메건 더 스탤리언이 피처링한 리믹스 버전을 지난 27일 공개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