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관광산업 ‘한눈에 본다’
세계 관광산업 ‘한눈에 본다’
  • 부산/김삼태 기자
  • 승인 2009.09.0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부산국제관광전’ 11일~14일까지 열려
벡스코 제3홀서…세계 32개국 여행정보 선보여
세계음식페스티벌·민속공연등 부대행사 ‘다채’

관광·컨벤션의 중심도시 부산에서 국내·외 관광인들의 축제인 ‘제12회 부산국제관광전’(BITF 2008)이 11일~14일까지 4일간 BEXCO 제3홀에서 열린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관광협회와 (주)코트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관광 관련 주요기관들이 후원하는 부산국제관광전은 1995년 개최 이래 매년 괄목한 성장과 함께 해마다 30개국이 넘는 해외국가에서 참여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12개 지방자치단체를 포함 32개국 220개 기관·업체가 참여해 새로운 관광상품, 여행정보, 관광지식 등을 선보이며 약 8만여 명의 일반 시민들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관광전에서는 관광관련 학과와 호텔, 여행업계 등 4,000여명이 참가하는 관광·컨벤션산업의 전문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우수 인재 발굴은 물론 기업에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공급자(기업)와 수요자(취업희망자)간의 만남의 장이 마련되며, 참가국들 중 특별히 엄선된 국가들의 대표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세계음식페스티벌’이 준비되어 있어 그 어느 관광전보다 관광업계 및 일반인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전시장내 메인 무대에서는 태국, 중국, 필리핀, 터키, 대만 등 참가국들의 민속공연과 부산지역 대학교 관광과 학생들의 관광서비스경진대회, 부산관광홍보 동영상 입상작 상영, 경품이벤트 또한 관람객과 함께한다.

한편,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부산지역의 여행상품을 홍보하고 지역여행업계와 트래블 마트를 진행하는 B2B (business to business : 기업간 전자상거래) 상담의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