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평생학습관, 2021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제천시 평생학습관, 2021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이재남 기자
  • 승인 2021.08.1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천시)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오는 9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운영하는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의 안전을 고려한 대면+비대면 병행수업으로 진행하게 되는 하반기 프로그램은 총 6개 유형 11강좌 수강생(268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주요내용으로 △제천여행 영상제작하기(제천특화브랜드) △구글링(4차산업) △스마트폰 기초활용(인문교양) △놀며 배우는 한글세상(기초문해교육) △중국어,영어,일본어(어학능력향상), 주역,명리학(전통문화계승) 강좌를 진행한다.

프로그램별 수강생 모집은 오는 26일까지 접수순으로 마감되며, 제천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제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비, 재료비는 학습자가 부담한다.

한편, 제천시는 ‘행복시민의 동반자 평생학습이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시민학습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면수업과 비대변 수업을 병행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평생학습 사각지대와 소외계층이 없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프로그램인 주민학당과 순회특강, 힐링문해학교 등을 운영해 시민이 배우고 싶은 것을 언제든지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체제를 구축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jn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