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8월 2주, 코로나 4차 대유행 속 2학기 준비법
[위클리에듀] 8월 2주, 코로나 4차 대유행 속 2학기 준비법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8.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8월 2주 사교육 정보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 2학기 개학에 맞춘 준비학습법을 모았다.

◆금성출판사- 2학기 대비 푸르넷 학습프로그램 내놔

금성출판사는 2학기를 대비하는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을 내놨다. 금성출판사의 중등 온오프라인 통합 학습 플랫폼 ‘푸르넷 에듀’는 국어, 영어, 수학, 과학 4개 과목의 특강을 제공한다. 교과별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구성했다. 또 초중등 전과목 공부방인 ‘푸르넷 공부방’은 수학 특강을 강화해 제공한다. 수학 특강 ‘수리수리 수학나라’에 새롭게 추가된 서술형 문제 코너인 ‘서술형 단원평가’는 초등학교 전학년의 단원별 서술형 문제로 구성됐다.

◆좋은책신사고- 2학기 ‘우공비 일일공부’ 체험단

좋은책신사고는 2학기를 앞두고 초등 일일학습서 ‘우공비 일일공부’ 체험단을 선발한다. 17일까지 초등학교 1~6학년 학부모 총 200명을 신사고맘 네이버카페에서 모집한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하루 4쪽 30일 학습으로 초등학생들의 기초 학습 능력과 규칙적인 공부습관을 꾸준히 기를 수 있는 일일학습서다. 학습서는 △일일독해 △일일어휘 △일일사회 △일일과학 △일일수학 △일일한자 △일일어법 △일일영단어 총 8과목으로 확대됐다.

◆대교 ‘솔루니’- 2학기 문해력 진단 서비스 오픈

대교의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는 2학기 개학에 맞춰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문해력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학년별 문해력 난이도에 따라 어휘력 문항 6개, 읽기 능력 문항 6개 등 총 12문항을 통해 솔루니 문해력 진단을 받을 수 있게 만들었다. 문해력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해 추후 문해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설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상교육 ‘수박씨닷컴’- 2학기부터 예비 중학생 준비

비상교육의 중등 인강 사이트 수박씨닷컴은 2학기에 준비해야 할 예비 중학생을 위한 ‘중1 신입생 가이드북’을 무료로 배포한다. 신입생 가이드북은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사전 정보가 부족한 예비 중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여름방학부터 입학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다. 가이드북에는 자유학년제 대비 학습 방법, 과목별 학습법, 과목별 시험 대비법 등의 유용한 정보가 수록됐다. 수박씨닷컴 회원은 10월1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초등학생 대상 '홈런 모의고사' 안내 이미지.[이미지=아이스크림에듀]
초등학생 대상 '홈런 모의고사' 안내 이미지.[이미지=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모의고사로 2학기 준비

아이스크림에듀는 오는 31일까지 2학기 준비를 위한 '홈런 모의고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홈런 모의고사’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성적을 세밀히 분석, 평가하고 2학기에 올바른 방향으로 학습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홈런 모의고사'는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의 1학기 과정을 모의고사 형식으로 출제하고 학생들의 성적을 분석해 결과 보고서로 제공한다.

◆뮤직에듀벤처- 국제 피아노 콩쿨 수상자 연주회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는 오는 19일 ‘뮤직에듀벤처 국제 피아노 콩쿨’ 우승자 연주회를 연다. 코로나19 시대 무대에 설 수 없는 연주자들을 독려하기 위해 본인만의 완주영상을 소지하는 취지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콩클 전체 1등 전수민(21), 2등 황수민(23), 3등 김태은(13)이 선정됐다. 이들은 이날 서울 서초동에 있는 스타인웨이 코스모스아트홀에서 연주 기회가 주어진다. 각 우승자의 지원 영상은 온라인에서 공개된다. 이외에도 연령 별로 카테고리A 김주아(7), 카테고리B Sophie Loewen(9), 카테고리C 송세준(12), 카테고리E 송승민(18), 카테고리G 김경중(36)의 연주를 볼 수 있다.

kja33@shinailbo.co.kr